1990. 12. 27. | 울주도서관 설치조례 공포 (울주군 조례 제 1199호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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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991. 03. 27. | 도서관 건물 준공 |
1991. 08. 26. | 조경 및 부대시설 공사 |
1991. 10. 11. | 도서관 개관 |
2000. 01. 31. | 평생학습관 지정/울산광역시교육감 |
2000. 10. 04. | 이동도서관 운영 |
2003. 06. 24. | 디지털자료실 개실 |
2009. 12. 30. | 도서관 증축건물 준공 |
2010. 02. 23. | 도서관 증축건물 개관 |
2010. 06. 25. | 도서관 리모델링공사 완공 |
2010. 07. 11. | 도서관 전체 개관 |
2015. 03. 04. | 초등학교인정 문자해득교육 프로그램 운영 |
2016. 01. 01. | 학교도서관지원센터 지정/울산광역시교육청 |
구 분 | 일반직 | 소계 | 교육공무직 | 특수운영직 | 합 계 | |||||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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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급 | 5급 | 6급 | 7급 | 8·9급 | ||||||||||||
교행 | 사서 | 교행 | 사서 | 교행 | 사서 | 사무운영 | 교행 | 사서 | 사무운영 | 시설관리 | ||||||
현원 | 1 | 1 | 2 | 1 | 5 | 2 | 2 | 3 | 1 | 1 | 0 | 1 | 20 | 4 | 4 | 28 |
실명 | 성명 | 담당업무 | 전화번호 |
---|---|---|---|
관장 | 한복희 | - 도서관 업무 총괄 | 255-8120 |
총무 과장 |
이종성 | - 총무과 업무 총괄 | 255-8120 |
총무팀 | 하수남 |
- 팀업무 총괄 - 관인관수 - 도서관운영위원회업무 - 주요업무 및 대외협력업무 - 인사 및 직무성과 관련업무 |
255-8130 |
박화연 |
- 도서관 예·결산업무(보조금결산) - 일상경비 예산배정 요구 - 일상경비 지출(사서과) - 일상경비 출납계산서 보고 - 공무직 채용 및 퇴직 관리 - 교육훈련 및 직장교육(성폭력, 장애인식개선) - 일반직공무원 복무관련 행정업무 - 감사관련업무 - 조기집행 및 재정관련 업무 |
255-8131 | |
김무현 |
- 일반서무업무 - 일상경비(총무과)지출 - 소방 및 재난대비 업무 -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 - 행동강령 및 청렴업무 - 보안 및 민방위 업무 - 도서관 시설개선 업무 - 홈페이지 계약 등 정보공개 - 에너지절약 및 온실가스배출 업무 - 통장(여유자금) 및 신용카드 관리 |
255-8132 | |
정진영 |
- 급여, 복지후생관련 업무 - 일상경비 지출(학지과) - 세입 및 세입세출외현금 업무 - 기록물관리 및 각종 통계업무 - 주말근무조 편성 및 연가실적 관리 - 민원업무(신문고) 및 제증명 발급 - 주간업무계획 - 부가가치세 신고 - 지출서류 편철 - 복사카드 관리 - 관장실 관리 |
255-8133 | |
이정혁 |
- 시설물 및 청사관리(유지보수) - 전기.소방 등 시설 용역업체 점검관리 - 시설통합정보시스템 자료 입력 - 열람실 및 이용자 관리 - 이용자 사물함 관리 - 자판기 및 복사기 관리 - 수목전지 및 화단관리 - 언양대회의실 관리 |
255-8134 | |
김현철 |
- 시설물 관리 및 유지보수 업무보조 - 청사관리 업무보조 |
과명 | 실명 | 성명 | 담당업무 | 전화번호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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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보자료과 FAX) 255-8159 |
정보자료 과장 |
윤경자 |
- 정보자료과 업무 총괄 가. 자료지원팀 업무관리 나. 평생교육팀 업무관리 - 도서관 독서관련 업무 기획·운영관리 |
255-8140 | |
자료 지원팀 · 디지털 자료실 |
김은정 |
- 자료지원팀 운영 가. 자료 수집에 관한 사항 나. 자료선정위원회 운영 다. 자료점검에 관한 사항 라. 자료 D/B구축 업무 관리 마. 자료통계에 관한 사항 - 자료의 제적, 폐기에 관한 사항 - 정보자료과 주요업무 및 성과관리 - 공공도서관 도서관 협력 사업 운영 - 사서실습에 관한 사항 - 정보자료과 사무분장 관리 |
255-8150 | ||
이민미 |
- 자료 D/B(분류, 편목)구축 업무 - 자료 점검 관리 - 원부대장 관리, 데이터 관리 - 자료 통계 관리 - 자료 인계 업무 - 정보자료과 공문서 관리 |
255-8151 | |||
김유헌 |
- 자료 장비 업무 - 기증도서 관리 - 신착도서 안내 및 게시판 관리 - 도서관 행사 업무지원 - 디지털자료실 지원 |
255-8153 | |||
양승순 |
- 디지털자료실 및 시청각실 운영 가. 전산기기 관리 및 운영 나. 영화상영 프로그램 운영 - 도서관 전산시스템 및 홈페이지 관리 가. 전산시스템 운영 및 관리 나. 홈페이지 운영 관리 다. 웹 컨텐츠 관리 -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 계획 및 관리 - 사이버 보안진단의 날 시행 - 전자게시판 도서관 홍보업무 |
255-8166 | |||
평생교육팀 | 안동숙 |
- 평생교육팀 기획 업무 - 도서관발전종합계획 수립 및 실적 관리 - 월주요업무 실적 및 계획관리 - 행정사무감사 및 주요업무 작성 - 평생학습박람회 관련 업무 - 유관기관 협력 업무에 관한 사항 |
255-8170 | ||
곽도현 |
-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 운영 - 진로독서프로그램 운영 - 하브루타 슬로우리딩 프로그램 운영 - 찾아가는 다문화 이해 프로그램 운영 - 독서관련 공모사업 운영 - 평생교육행사 및 박람회 지원 |
255-8171 | |||
김대진 |
- 평생학습관 운영 가. 방학특강, 토요체험프로그램 나. 학부모강좌 및 기타 평생교육 강좌 다. 평생학습동아리 관리 - 평생교육통계조사 자료 관리 및 입력 - 재능기부 및 평생교육 공모사업 운영 - 취약계층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- 청소년 인문학 프로그램 운영 - 평생교육행사 및 박람회 지원 |
255-8172 |
과명 | 실명 | 성명 | 담당업무 | 전화번호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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독서문화과 FAX) 255-8149 |
독서문화과장(직무대행) | 이미란 |
- 독서문화과 업무 총괄 가. 독서지원팀 업무관리 나. 자료운영팀 운영관리 |
255-8141 | |
독서지원 지원팀 |
이미란 |
- 독서지원팀 업무 전반 - 학교도서관 독서문화 사업 운영 관리 가. 학교도서관 활용 독서프로그램 관리 나. 학생 독서 문화행사 관리 - 책꾸러미 독서운동 특색사업 운영 - 마을공동체 거점센터 연계 독후활동프로그램 운영 가. 독서활동 프로그램 운영 나. 작가와 함께하는 인문학 특강 운영 - 독서지원팀 주요업무, 통계, 예산관리 등 |
255-8142 | ||
박혜숙 |
- 학교 독서교육 지원 가. 학교도서관 활용 독서프로그램 운영 나. 낭독 & 토론 프로그램 다. 초등돌봄교실 운영 라. 방학을 부탁해~찾아가는 독서프로그램 운영 - 책꾸러미 독서운동 독후감상문 공모 사업 보조 - 마을공동체 거점센터 연계 독후활동프로그램 운영 보조 - 책꾸러미 도서 택배서비스 업무 보조 |
255-8145 | |||
서명보 |
- 책꾸러미 서비스 운영 가. 책꾸러미 도서 구입 및 정리 나. 책꾸러미 도서 대출 및 반납 업무 - 책꾸러미 독서운동 독후감상문 공모 사업 운영 가. 독후감상문 공모 및 시상 나. 우수독후감상문 작품집 자료 발간 - 학생 독서교육 지원 - 마을공동체 거점센터 연계 독후활동프로그램 운영 보조 - 독서문화과 문서접수 |
255-8144 | |||
자료운영팀 | 종합자료실 | 배근아 |
- 자료운영팀 업무 총괄 및 지원 - 독서문화행사 기획 및 운영에 관한 사항 가. 독서의 달 행사 기획 및 운영 나. 올해의 책 관련 업무 - 전국도서관 운영 평가에 관한 사항 - 책이음서비스 운영에 관한 사항 - 자료운영팀 홍보 기획에 관한 사항 - 인문독서문화진흥계획 관련 업무 - 자료운영팀 주요업무, 통계, 예산관리 등 |
255-8162 | |
김영좌 |
- 종합자료실 운영 가. 자료대출, 반납, 회원관리, 독서지도 업무 나. 추천도서 안내 및 홈페이지 탑재 다. 금주의 추천도서 제출 라. 업무일지 - 자운영성인 독서회 운영 - 상호대차(책바다, 책나래)무료 도서택배서비스 운영 - 스마트도서관 운영 - 그림책 원화전시 및 각종 전시회 운영 - 국가근로장학생 및 일용계약직 관리 |
255-8163 | |||
김현지 |
- 종합자료실 업무 가. 자료대출, 반납, 독서지도 업무 나. 도서대출회원 관리, 연체자관리 다. 보존서고 관리 및 파·오손자료 보수 - 상호대차(책두레)운영 - 그림책 원화전시 및 각종 전시회 업무 보조 - 순회문고 운영 - 도란도란 낭독회 운영 - 무인반납기 관리 - 종합자료실 행사 보조 |
255-8163 | |||
문학자료실 | 박수진 |
- 문학자료실 운영 가. 자료대출, 반납, 회원관리, 독서지도 업무 나. 권장도서 및 추천도서 선정 및 목록 배부 다. 업무일지 - 정기간행물 관련 업무 가. 정기간행물 자료선정위원회 개최 나. 정기간행물 구입 및 기증, 정리업무 - 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 행사 - 책 읽는 가족 선정 - 다독자 시상 및 오행시 공모, 전시 - 도서관 이용통계 및 관리 |
255-8160 | ||
황영분 |
- 문학자료실 업무 가. 자료대출, 반납, 독서지도 업무 나. 도서대출회원 관리, 연체자관리 다. 보존서고 관리 및 파·오손자료 보수 라. 아산도서관 특별회원 관리 - 정기간행물 관련 업무 가. 정기간행물 구입 및 기증, 정리업무 나. 신문 기사 클리핑 - 책사랑 중학생 독서회 운영 - 자원봉사자 관리 - 장애인 독서문화행사 운영 - 문학자료실 행사 보조 |
255-8161 | |||
어린이자료실 | 구현미 |
- 어린이자료실 및 영유아자료실 운영 가. 자료대출·반납, 독서지도, 자료관리 업무 나. 업무일지 - 북스타트사업(꾸러미, 공연, 후속프로그램) - 방학독서교실 운영 - 명사초청 책 읽어주기 운영 - 권장도서 및 추천도서 선정 및 목록 배부 - 작은나라어린이독서회 운영 - 어린이 관련 공모사업 운영 - 참고질의 응답(사서에게 물어보세요) |
255-8164 | ||
정예주 |
- 어린이자료실 및 영유아자료실 업무 보조 가. 자료대출·반납 및 자료관리 업무 나. 자료대출회원 관리 및 연체자 관리 나. 보존서고(아동) 관리 및 파, 오손 자료 보수 - 어린이 독서문화행사운영 가. 사서와 함께 책읽기 운영 나. 동화구연 운영 다. 도서관 순회이야기 잔치 운영 라. 1일도서관체험학습 운영 마. 입체낭독 운영 - 북스타트 운영 지원 - 무인반납기 관리 - 어린이실 행사 보조 |
255-8165 |
구분 | 층별 | 실별 | 좌석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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도서관 | 1층 | 어린이자료실 | 22 |
영유아자료실 | 67 | ||
다목적실 | 32 | ||
소계 | 121 | ||
2층 | 자유열람1 | 60 | |
자유열람2 | 52 | ||
문학자료실 | 45 | ||
소계 | 157 | ||
3층 | 디지털실 | 15 | |
종합자료실 | 32 | ||
소계 | 47 | ||
계 | 325 | ||
별관 | 지하1층 | 도란도란 | 51 |
소계 | 51 | ||
2층 | 글나래 | 30 | |
소계 | 30 | ||
3층 | 시청각실 | 60 | |
언양대회의실 | 100 | ||
소계 | 160 | ||
계 | 241 | ||
총계 | 566 |
종류별 | 총류 | 철학 | 종교 | 사회과학 | 자연과학 |
---|---|---|---|---|---|
권수 | 7,755 | 12,112 | 5,838 | 39,546 | 16,250 |
종류별 | 기술과학 | 예술 | 언어 | 문학 | 역사 | 계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권수 | 17,743 | 10,335 | 6,969 | 97,542 | 22,124 | 236,214 |
구분 | 신문 | 잡지 | 계 | 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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종 | 일반 | 아동 | 소계 | 일반 | 아동 | 소계 | 계 |
57 | 2 | 59 | 293 | 4 | 297 | 356 |
구분 | 디지털자료실 | 합계 | |||||||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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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C | CD | DV | VC | VT | EB | EJ | WB | 소계 | ||
점 | 596 | 971 | 8,406 | 54 | 0 | 68 | 115 | 973 | 11,183 | 11,500 |
구분 | 장애인실 | |||||||||
OC | OT | OD | 소계 | |||||||
점 | 288 | 0 | 29 | 317 |